[엔젤스팀] 2018 고려대 수시에 관하여
저희 엔젤스팀의 이듬해 수시 컨설팅 계획은,
'고대만 전문' 으로 하기로 했습니다.
그 이유는 고대의 최저학력기준 때문입니다.
현 연대의 논술최저학력기준과 같습니다.(4과목 합 6)
반면, 2018학년도에 연세대의 논술 최저학력기준은 내려갑니다.
자, 이 최저에서 과연 내신위주의 전형이 가능하리라고 보여지십니까?
절대 불가능 합니다. 게다가 서울대 및 연세대로의 추합 까지 생각해본다면,
고려대는 학업 성적 잠재력 평가를 내신에 주안점을 두지 않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정시가 끝나고, 본격적으로 고려대 2018 수시 일반전형 연구에 들어갈 것입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이대 고교추천전형(작년 지역우수인재전형) 질문있습니다 꼭 봐주세요!!!!!! 5
올해 이화여대 고교추천전형으로 신산업융합대학 융합콘텐츠학과 지원하려는 고3입니다....
고대 일반전형이라는게 논술 말씀하시는건가요??
논술 올해가 막차인거로 아는데..?
아뇽 고대가 내년부터 논술을 폐지하고, 기존에는 논술을 일반전형으로했지만 이젠 학종이 일반전형입니다
ㅇㅎ 이래서 제가 고대 못가는듯ㅎㅎ
근데 삼수생도 내년 고대 일반전형 지원 가능한가요??
일반전형은 졸업년도 제한이 없습니다.
삼수 준비 하는 문과생인데요. 고려대 외에 논술 정원이 크게 줄지 않던데 이번에 최저를 맞춘학교중에서 하필 수능 직후 두개만 남아서 논술 준비를 수능 후로 미뤄뒀는데 파이널도 못듣고 그래서 이번에는 논술준비를 꼭 해야겠다고 생각들던데 현재 발표된 논술인원은 추후에 변경될 수 있는 건가요??
아니요 변경될 수 없습니다.
아 ㅈ됬다 내신버리지 말걸
아닙니다. 외고내신의 경우 5등급, 일반고내신의 경우 2~3등급만 되도 합격가능하리라 보여집니다. 서울대 일반전형과 전혀 다르게 진행될 것 같습니다.
오우 진짜요?? 그럼 뭘보고 뽑을까요??
그걸 연구해야죠. 팀원들을 온갖 지방 입시 설명회에 나누어 파견하고, 최대한의 정보를 모아서 로드맵을 짜야죠. 아마 지금까지 나왔던 자소서들을 다 리셋해야 될 필요성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학종 전형이 아니예요. 저건 내신을 보겠다는 의지가 안드러납니다. 수능으로 학생의 학업성취도를 평가할 정도라고 보여집니다. 서울대 일반전형이 최저가 없는 걸 생각해보세요.
연대논술 최저는 어떻게 낮아지나요?
국수탐탐 합7에 영어2등급 이내로 현재보다 1등급 구간 내려갑니다
종합에서 4합 6이라고요???
최저만 맞추면 합격아닌가.. 설대 지균도 못맞추는경우가 허다한데..
아 내신 관리좀 할걸 ㅠㅠ 왜 이리도 힘든길을 가는걸까
그런데 N수생도 지원가능한가요?
예 지원 가능합니다. 졸업년도 제한이 없습니다. 외고 기준 7등급, 일반고 기준 3등급 바깥의 발내신만 아니라면 해볼만 합니다.
고대가 도대체 무슨속셈인지 모르겠네요
다만 평준화일반고에서 저정도 최저를 맞출 학생이 거의 없는건 확실하고..
N수생들 대거 몰리겠네요
페로즈님 엔젤스팀 정시컨설팅 예약언제부터가능한가요?쪽찌주심감사하겠슴당
저도 모르겠습니다. 공정성을 위해 아테나팀과 같은 시각부터 예약받아야 하는데, 그 팀의 홍보 페이지 준비가 늦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희는 다 끝났습니다.
아 옙!!감사합니당
내신 1점대 후반이고 생기부는 꽤 잘 관리되어 있어서 현역때 서강대 학종 썼는데요 고대는 내신이 낮아 올해에는 쓰지 못했습니다 ㅠㅠ 이번에 최저 올라갔으니까 원서 쓰면 붙을 확률이 좀 있으려나요?
전혀 새로운 전형인만큼 아직 그렇게까지 구체적인 것은 모릅니다. 연구후 오르비에 게시글 형식으로 발표하겠습니다.
네 나중에 게시글 기다리겠습니다
하위과는 최저 맞추면 면접응시는 확실하다고 봐도 될정도 같은데...
고3 수험생자체도 계속 엄청나게 상상을 초월할정도로 줄어들고있는데 (다음년 수능 사회탐구영역응시자27만1~2천정도인데 불과 11학년도만해도 38만이 넘었었음) 고교추천전형1+2와 일반전형정원합이 예전 학추와 융인보다 엄청나게 늘었으며, 신설전형이기 때문에 2018학년도는 개씹꿀일 가능성이 많이 높아보입니다.^^ 게다가 학생부가 좋으며 최저까지 충분한 학생들은 인기과에 넣지 한문학과, 가정교육과등등은 거의 안낼것이며... 또 한문학과와 가정교육과 같은 곳 넣는 학생들은 최저맞추기도 쉽지 않을 것이며 정원이 너무 많기 때문에 개씹꿀일 것 같습니다. 면접이 수능후면 좋겠네요.
그리고 고3들은 최저맞추기도 일반전형보단 쉽고 추천전형에 정원도 개많은 고교추천전형으로 몰리지 일반전형은 잘 안낼 것 같습니다. 고교추천과 일반을 같이 내는게 불가능 한점도 개이득 같습니다.
정확히 보셨습니다. 고대 일반전형, 엄청난 기회입니다. 논술보다도 더 큰....
페로즈님께서 직접 저에게 칭찬을 해주시다니 정말 고맙습니다^^ 다음년입시분석할때 저도 페로즈님이나 수험생들께 힘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아무스펙없는 일반고내신 2.3도 도전해볼만한건가요?
아무스펙 없는 일반고 내신 1.5도 지원할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