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모평 국어기출 문제지 올립니다
2015_1.pdf
해설은 나중에...
댓글 다시면 좋은 일이 생길겁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과목 무보등급 보정등급 국어(언매). 6. 4 수학(미적). 4. 2 영어. 2...
-
컨디션이 좋았나? 9모랑 점수가 똑같네여 ㅋㅋ
-
고2 정시파이터 0
고2 9모 21146 출격
-
화미생지에서 탐구 둘다 사탐으로 바꿀 예정인데… 둘다 사탐 둘다 11뜨면 한양대...
-
논술도 결국 인강인가
-
얼버기해서 참 감사합니다. 월요일도 화이팅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해서 감사합니다.
-
샤샤샤 4
-
난 보통 학교 하교하고 5시부터 공부시작해서 10시까지 순공 4시간 찍는데 너네의...
-
꼭 들어야함? 고전시가 잘 못하긴 하는데 강기분에는 고전시가 없나
-
ㅇ
-
용인 외대에서도 문과가 있었네용 재수하고 있는 친구중에 외대 철학 가고 싶어하는애...
-
좋은 아침이에요 2
중간고사 1일차
-
계획을 세워봤다 4
ㅎㅎ
-
살려주셈 장염걸령나봐 지금 일어나서 똥3번쌈 ㅆㅂ
-
ㅈㄱㄴ 잘못된 거 아님?
-
안녕하세요. 자퇴 고민 중인 고2입니다. 올해 초부터 쭉~~ 자퇴 고민을 해왔는데,...
-
작년 이맘때쯤 1
400일 남았으니까 하루 1점씩 올라면 수능만점이라 말하고다녔는대 여태 1점은 올랐나 ..?
-
흠
-
오늘도 열심히 통번업무다! 오늘도 아자아자 화이팅!
-
ㄱㄱ헛
-
통으로 쉬자니 또 불안하네요.. ㅠ 어떻게 해야할까요
-
아침에 스카 청소하고 있어도 그낭 들어가서 공부하시나요?
-
눈이 잇으니 풀건풀고 나머지 몇번으로 찍을까요? 오르비에 운명을..
-
ㅇㅂㄱ 4
ㅇㅂㄱ
-
할수잇다
-
아이고오 0
힘들다아
-
이걸로 문제집들을 혼내주러 갈거에요
-
시발 겨우 군대 조금 편한 곳 가려고 이러고 잇다는게 좀 어이가 업달까...
-
team05, 06 같이 가죠ㅎㅎ
-
좋은아침이에요 14
더 자고싶어요
-
이 말이 지문을 다 읽고 문제로 들어갔을때 바로바로 기계적으로 튀어나와야...
-
중간고사가 5
내일이었구나..
-
얼리버드기상 0
-
현3등급이고 요즘 기조에 번호로 난이도 안따지는건 알지만 이때까지 기출이나 이런거...
-
얼버기이이 0
-
수학 실모 0
제가 시간이 없어서 그러는데 수학 실모 작년에 사뒀던거 남은거 풀까요 아니면...
-
수능 보러 간다는 사실 자체가 각성제라..
-
얼버기 1일차 2
-
ㄹㅈㄷㅇㅂㄱ 2
-
데뷔조이고
-
국어 실모 1
지금 이감 온라인용 파이널 12회 사서 주2회 풀고잇는데 상상 온라인용 10회...
-
지금도 시험기간인데 시험 전날은 항상 불안해서 잠을 못자겠음... 수면제라도 먹어야하나
-
테라플루 미쳣네 0
이틀만에 감기 증상 거의 사라짐 ㄷㄷ
-
왜냐면... 그냥 제가 안좋아함! ㅈㅅ
-
이게 권태기인가 아니면 그냥 불만이 쌓인건가 온갖 부정적인 생각으로 휘감겨있네 막...
-
평균적으로 국어 3-4 수학 만년3 영어2임 과탐은9모 생명 한문제차로3 지구3...
혹시 몇 번이 궁금하신가요?
아 그 번호는기옥안나는데 맥커시?효과 그문제 5번은 오ㅐ맞죠? 제작자가 감독일에 게입한거면 역할과임무를 확실히나눈게아니즎아요. 그리고 1번도 지문에 극적효과?를 낸다햇으니까 맞는보기아닌가요
지문 왼쪽 밑에부분에 "할리우드에서는 일찍이 미국의 대량 생산 기술을 상징하는 포드 시스템과 흡사하게 제작 인력들의 능률을 높일 수 있는 표준화․분업화한 방식으로 영화를 제작했다" 라고 되잇고 배경을 극적으로 드러낸다라는 말은 지문에 없어요 ~_~
근데 그말은 있는데 제작자가 감독일에 끼어든다는식의 문단이있길래..그리고 극적~~이란 말있지않나요?
표준화, 분업화한 방식으로 영화를 제작했다...제작자가 감독의 작업 과정에도 관여하게 되었고....이것 말씀이시군요.
제작자는 제작자, 감독은 감독으로 역할 분담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제작자가 감독에게 끼어드는 것이 아니라 제작자가 감독의 일(작가주의에서 볼 때)에 관여한다고 볼 수 있을만큼 제작자의 영역이 넓게 역할분담이 되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아그렇군요 감사합니다
선추천 후클릭^-^
A형과 B형중 어느게 더 까다로웠다고 보세요?
문과에게 A형과 B형 중에서, 이과에게 A형과 B형 중에서 어느 것이 까다로왔냐고 물어야 하는데 그건 사실 비교가 불가능하겠지요.
41번에 4번선택지 "‘구월 구일’에 제비가 강남으로 들어가는 상황은 <보기>의
‘II단계’에 속하는 것으로, 상황에 개입할 수 없는 놀부가 욕망
실현을 위해서 기다릴 수밖에 없음을 보여 주는군" 이거 놀부가 개입 못한다는 내용 지문 어디에서 찾아야되죠 ㅜㅜ
'찾는다'는 말이 적절하지 않아 보입니다. <보기>는 지문의 내용을 도식화 했죠. 그렇다면 2단계라고 정리한 부분에 해당하는 지문의 내용은 반드시 있게 마련입니다. 어떤 내용이 '상황에 개입할 수 없다'고 말한 바에 해당하는지를 알기 어렵다는 말씀이신데, 그 부분만 집중적으로 바라보지 마시고 1단계에서 '상황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행동함'이라는 말을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오지 않는 제비를 오도록 할 수는 없었지요. 그것은 상황에 개입하지 못한 모습인데 1단계가 벌어지는 사건 중의 하나입니다. 하지만 도식에서는 적극적으로 행동한다고 하고 있고 아래칸에 제비 다리를 고쳐 줌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로써 1단계의 핵심적인 '적극적으로 행동'한 건 다리를 부러뜨린 것이지 제비가 오는 것은 어쩔 수 없이 기다릴 수밖에 없었다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2단계에서 '상황에 개입할 수 없어'는 다리를 대충 고쳐 준 후 벌어진 일을 도식화한 것이지요. 그렇다면 9월 9일에 제비가 돌아가서 "박씨를 가지고 돌아오기"를 바라며 기다릴 수밖에 없는 것에 해당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도 물어봐도 될까요?
a형 20번에 4번선지가 왜안되는지 모르겠습니다 5번이 답이란건 확실히 알겠는데 4번은 왜 적절한 내용이 되는지모르겠어요ㅠㅠ
답변이 늦어서 미안해요 짬내서 하나씩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에서 두 번째 단락에 "이 에너지의 크기에 따라 방출되는 빛의 파장이 정해지면서 발광 다이오드에서 나오는 빛은 하나의 색을
띠게 된다"라고 되어 있지요. 여기에서 '하나의'라는 말을 그냥 1이라고 생각하신 모양입니다. 이과 학생들은 다의어에 약합니다 맥락에 따른 의미를 생각하는 것이 서툴고 수학 기호처럼 '한 단어는 한 의미'로 언어를 구사합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하나의'는 에너지의 크기에 따라 빛의 파장이 정해지고 그렇게 정해진 파장과 1:1로 대응하는 빛이 나온다는 의미입니다. 말하자면 여러 색 중 어느 하나의 빛이 나온다는 의미입니다.
아!! 설명을 들으니 이제서야 이해가 가네요! 감사합니다!!!
국어b형 6번(2번선지가 답인이유와 4번선지가 오답인이유), 국어b형16번 ㄱ에서 양성모음의 위치(어디있는지..)
43번 5번에 점층적표현이 어디나와있나요??
저도 질문 하나만 할게요~국어 B형 25번에 5번선지에서 겉보기 등급이 -1인 별과 1인 별은 밝기가 약 2.5배 차이난다고 한 선지에서 지문내에서 1보다 한등급 밝은 등급이 0인지 -1인지 알 수 있는부분이 없었기 때문에 두 별의 밝기 차이는 정확히 알 수 없고 따라서 오답이라고판단했는데 맞는건가 궁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