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가면 해야할것!
1. 사람들 많이 만나기
일부 케이스도 있겠지만, 대다수 학생분들이 특정 지역내에서만지내시다 보니, 그 분위기에만 익숙해져 있을 수 있어요! 대학가면 정말 세상이 넓다는 기분 들으실거예요. 다양한 사람들 만나보면서 나름대로의 생각을 쌓아가면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한편으론 대단한 사람들 보면서 ‘나도 더 노력해야겠다’ 라는 생각을 하게될수도 있어요!
2. 도전하기
대다수의 학과, 학교는 1학년 땐 상당히 여유롭습니다. 아무리 공대라고 하더라도요! 평상시에 어떤 아이디어가 있었다면, 생각이 난다면, 생각에 머무르지 마시고 구현을 해볼 구체적인 생각과 실천으로 옮겨보세요. 대학이라는 곳은 고등학교와는 확연히 다른곳이라고 느껴져요.
제 친구는, 대회 나가서 몇백 이상의 상금도 타고 나라에서 주는 상들도 탔더라구요. 고대는 참 좋은곳이네요 ㅎㅎ(훌리짓좀 해봤어요 죄송함둥…)
이 친구가 말하길, 사람을 여럿 모아보기도 하고 아이디어를 실천으로 옮기는 과정에서 배울점이 참 많다고 하더라구요.
여하튼 대학은 여러분의 생각을 펼치고 구현할 준비가 되어있는장소라는 생각이 들어요. 여러분이 다니게 될 학과에 구애받지 마시고, 하고 싶은거 다하세요!
여러분이 무슨과를 다니게 되던지, 꼭 그 학과로 돈벌라는 법은 없어요. 생각에만 머무르지 마시길!
3. 술은 적당히
못마시는데 굳이 무리하지 마세요… 초면에 못보일꼴 보여줄 수도 있어요…
4. 입학전에 신청하기
한국장학재단의 국가장학금 통합신청 꼭 하세요. 소득분위가 낮으면 꼭 해서 국장 타시고, 소득분위가 높더라도 꼭 하셔야해요. 안그러면 교내/교외에서 주는 성적(혹은 기타) 장학금을 신청조차 못하는 경우가 상 당 히 많이 생깁니다! 알뜰하게 살아야죠!
담에 시간나면 고대 오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거 써볼게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평가원이 2023학년도 6월 모의평가 지구과학2에서의 오류를 인정했습니다! “본...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잘 준비하셔요! :)
3ㄹㅇ 걍 주량 반병이라고 하는게 최고입니다
제 주량은 바틀 넥까지 입니다 ㅎㅋ
고대가고싶다
아핳 감사함둥… 덕분에 고뽕 적립했네요!
국장 통합지원은 9,10 분위도 받을 수 잌ㅅ는 건가여?
오늘 문자가 왔는데, 국장 2유형은 9분위까지도 확대되었다고 하네요. 10분위가 받을수 있는 국장은 없습니다…
아아 죄송해요 국장말구. 점 뒤에 말씀하신 /성적혹은기타장학금/이 똑같이 국장 신청처럼 해놓으면 조건 됐을때 받을수 있는건지 여쭤본,ㄴ 거였어료 ㅎㅎ
아아 헷갈리셨을수도 있겠네요..! 국장을 신청한다고해서 무조건 교외/교내 장학금까지도 자동으로 신청이 되는건 아니예요. 그런건 뚜둥님께서 따로 신청하셔야해요! 대신에 제가 그런 말을 한 이유는, 그 장학금들의 신청자격으로 국장을 신청했는지의 여부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꽤 많아서 그랬어요! :)
오오 이해됐어요. 감사합니다~~
슬기로운 장학생 되시길 바랍니다…!